맑음 서울 서울
사회복지법인 에이블복지재단
언론보도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추천베스트 추천수가 많은 게시글이 출력됩니다.
㈜안주, ‘산간오지 거주 장애인 보장구 수리지원 사업’ 후원 절단장애인 5명에게 의족 방문 수리 서비스 지원 주식회사 안주(대표 신리나)가 최근 장애인 보장구수리 지원을 위해 후원금 1천만원을 에이블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에이블복지재단 주식회사 안주(대표 신리나)가 최근 장애인 보장구수리 지원을 위해 후원금 1천만원을 에이블복지재단에 기탁, 산간오지 거주 절단 장애인 5명에게 방문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 강원도 철원군 통솔읍에 거주하는 하모씨(74)를 포함한 5명은 인근에 장애인 보장구 수리센터가 없어 의족을 사용하다 고장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에이블복지재단은 후원금으로 보장구 전문 수리기사가 가정을 방문해 집에서도 편안하게 수리를 받도록 ‘방문 수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는 “산간오지 거주 절단장애인의 경우 노령층이 많아 방문 지원서비스가 요구되고 있으나 비용과 수리 서비스업체의 부재로 의수족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최근 주식회사 안주의 후원으로 강원도 오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절단장애인들이 무료로 의족 수리 서비스를 받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덜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안주 곽영식 상무도 “매년 회사 수익의 일부를 비영리단체에 후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을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BY 관리자2024.01.24
에이블복지재단, ‘산간오지 거주 절달장애인 의족 수리지원’ 대상자 모집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자발적 기부금으로 진행, 내달 20일까지 신청 접수 사회복지법인 에이블복지재단(이사장 선동윤)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가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모인 성금으로 ‘산간오지 거주 절단장애인 의족 수리지원사업’을 진행키로 하고, 오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거주 지역에 의해 A/S 체계와의 접근성이 매우 취약해 있는 읍·면 단위 농어촌 거주 절단장애인을 대상으로 의족 방문 수리 서비스를 지원, 보장구의 사용 연한 확대와 이동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간오지에 거주하고 있는 의족 사용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에이블복지재단 홈페이지(www.sunable.com)에서 지정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 (ablewelfare@hanmail.net)이나 우편, 팩스(02-7942-168)로 신청하면 된다. 단, 선정자에 한해 지소득 증빙서류 등의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장애인에게 5년 이상의 현장 수리 경험이 풍부한 보장구 전문수리기사가 직접 방문해 집에서도 편안하게 수리를 받아 볼 수 있다. 지원 품목은 발목장치, 족장식, 풋커버, 킥핏, 벨브, 클램프, 실리콘, 풋, 소켓 등이다. 문의: 에이블복지재단(전화 02-7942-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BY 관리자2023.12.20
에이블복지재단, 복지사각지대 절단장애인 의수족 수리‧제작 지원 오는 10월 20일까지 신청 접수, 제작된 의족 착용 기간 무상 A/S 지원도 사회복지법인 에이블복지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참여에 따라 ‘복지사각지대 절단장애인 의수족 제작 및 수리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절단장애인 보장구 지원 사업은 법정 저소득 대상에 한해 지원되고 있어 현실적으로 보장구의 교체 시급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저소득 기준 초과, 명분뿐인 부양의무자의 존재, 생업목적의 차량 소유, 임대보증금 등으로 저소득 자격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보장구 지원 혜택에서 제외돼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업에 종사하는 복지사각지대 절단장애인이라면 오는 10월 20일까지 에이블복지재단 홈페이지(www.sunable.com)에서 지정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ablewelfare@hanmail.net)이나 우편, 팩스(02-7942-168)로 신청하면 된다. 단 대상 확정 후 저소득 증빙서류 등의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 빠르면 11월부터 손상 부위에 맞춘 개인별 맞춤 의족을 제작이 시작되며, 해당 사업을 통해 제작된 의족은 착용 기간 무상 A/S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이블복지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2-794-2108)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 -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 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BY 관리자2023.12.20